말씀과 변화

Bible Study

말씀과 변화

말씀과 변화’라는 것은 생수의 강 선교교회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성경공부 방식입니다. 이 성경공부는 강사가 없는 소그룹 성경공부입니다. 그 소그룹 성경공부는 생수의 강 선교교회의 평신도 리더들이 각 소그룹을 인도하여 갑니다.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말씀과 변화 인도자’가 ‘말씀과 변화 소책자’를 가지고 반원 서로가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인도만 해 줍니다. 생수의 강 선교교회의 핵심적인 ‘평신도 사역’입니다.

말씀과 변화 ...


근래 교회마다 평신도 사역에 관한 관심이 대단히 높습니다. 21세기의 목회는 분명히 평신도 사역이 활발하게 펼쳐지는 교회가 주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어떻게 하는 것이 건강한 평신도 사역이냐 하는 점입니다. 건강한 소그룹 활동은 항상 그 중심에 말씀이 있습니다. 생수의 강 선교교회가 한결같이 “말씀을 공유하는 소그룹 모임”을 강조해온 것도 바로 이런 연유에서입니다.

‘말씀과 변화 소책자’는 이런 목적에 부합하도록 편찬된 소위 “이야기식 성경공부” 교재입니다. 반편성이 우선 비슷한 연령끼리 모이므로 참가자들간에 공동의 관심사가 많습니다. 공부 방식에 있어서는 종래의 대화식 성경공부 방식과 거의 비슷하나 이야기 식이므로 훨씬 더 흥미가 있고 실제적입니다. 또 성경본문에 충실하고 성경책 별로 하기 때문에 평생 먹고도 남을 충분한 초장이 보장되는 셈입니다.

금요일 저녁, 혹은 주일 아침 예배 전이나 후에 방방마다 모여서 “말씀을 공유하는 소그룹 모임”을 가지는데, 각 반은 5-6명을 정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80명의 인도자들이 80개 반을 인도하고 있는데, 출석교인수의 60%가 이 ‘말씀과 변화’를 매주 참석하고 있습니다. 전교인이 소그룹으로 같은 교재를 가지고 동시에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요일 저녁 예배에서 ‘말씀과 변화 소책자’에 있는 본문으로 목사님이 설교해 주시고, 수요예배 바로 후에는 ‘푸른 초장’이라는 인도자 교육이 있습니다. 이 ‘푸른 초장’ 에서는 인도자들이 실제로 인도할 때에 어떻게 인도해야 할 것인가를 말해주는 ‘말씀과 변화 인도 지침’을 나누게 됩니다. 이 때도 역시 일방적인 교육이 아니라 목사님과 인도자들이 서로 질문하고 답을 하는 그런 ‘이야기식 인도자 교육’이 실시됩니다

logo

19200 Pioneer Blvd. Cerritos CA 90703
문의: 
lwmcmedia@gmail.com
교육부:  lwmc.education@gmail.com

562.653.0168

주일예배


1부: 오전 7시 45분

2부: TBA

3부: 오전 11시 30분

주중 예배


수요예배: 오후 7시 30분

새벽 기도회: 월 ~ 금 : 오전 6시

토요새벽 기도회: 오전 6시

각 부서 예배


영아부: 주일 11시 30분

유아유치부: 주일 9시 45분 /  11시 30분

유초등부: 주일 11시 30분

중고등부: 주일 11시 30분

EM: 주일 9시 45분